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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인기교육정책 칼럼

[학습자 평가 기반 e학습이력관리 시스템]

by 조은아빠9 2024. 1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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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 중앙은행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통화 시스템의 권력을 해체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만들었다면 졸업장을 주는 초중고 학교의 대학의 독점적 권한을 해체하기 위해 개인, 단체, 정부, 법인이 개인 교육경력을 토큰(뺏지) 발행을 통해 학습이력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정부에서 인정해 주지 않지만 정말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사람들끼리 힘을 합쳐 학습이력뱃지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봅시다. 기업의 미래캠버스. 대안학교, 사적인 강습 등등 제도권 안에 있지 않는 교육들의 교육이력을 증명해줄 시스템을 만들어 봅시다.
-이수기관은 이수자에게 뱃지( 이수자의 이수정도나 평가 내용을 담은)를 발급한다.
-이수기관을 시스템에 등록하면 뱃지를 발급할 수 있지만 이수한 사람 100명 이상이 기관의 교육능력을 평가해야 인정기관이 될 수 있다. 이수기관의 수준은 이수자의 평가 정도에 의해 결정된다. 평가를 실시한 이수자의 숫자가 늘어날 수록 신뢰도는 증가한다.
-장기적으로 정부기관이나 대학등의 공식 교육기관도 참여할 수 있지만 초기에는 공식 교육기관으로 인정되지 않는 기관들의 네트워크로 시작한다.
- 이 시템을 만들어 볼 것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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