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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딜레마'라는 다큐멘터리를 보다 미국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소셜미디어(우리나라는 SNS)가 가능한 2009년을 기점으로 소녀들의 자살이 늘어난다.
우리나라의 경우 2014년이 중대한 변환점이다. 2014년 10~14세 여성의 경우 자살율(인구 10만명당)이 0.8 이였는데 2021년 3.1명이 된다. 3.9배가 늘었다. 2014년 15~19세 여성의 경우 자살율(인구 10만명당)이 5.6 이였는데 2021년 10.8명이 된다. 1.9배가 늘었다.
통계적으로 엄청나게 소녀들의 자살율이 늘었는데 '소셜딜레마'에서는 수많은 소셜미디어 기업들이 자신들의 알고리즘이 소녀들의 자살을 부추긴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어떠한 대책도 세우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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