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정책자료

경기교육 모든 민원, 이제 ‘2490-114’

by 조은아빠9 2012. 1. 25.
728x90

경기교육 모든 민원, 이제 2490-114

 

One-Call One-Stop <경기에듀콜센터> 개소

 

전문상담 자격 소지자 등 상담사 10명

 

 

 

�dfda 전․편입학, 고교입시, 학생인권, 교육과정, 제증명 등 경기교육에 관한 민원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이제 ☎ 2490-114 한 통화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dfda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경기에듀콜센터> 17일 오전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경기에듀콜센터>는 모든 민원이나 궁금한 사항 한 번의 전화로 답을 구할 수 있는 One-Call One-Stop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표전화는 2490-114이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전화 상담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담, 문자 메시지 상담, 인터넷 메신저 상담도 가능하다.

* 홈페이지: call.goe.go.kr

◦ 특히, 전문상담 자격을 갖춘 2명의 학부모 상담사 등 10명의 상담사를 배치, 다른 콜센터와 차별화된 양질의 감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dfda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은 이 날 개소식 기념사를 통해 “<경기에듀콜센터>는 앞으로 선진 민원행정의 중추적인 역할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교육 콜센터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소중한 교육가족들의 의견은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디딤돌이니 만큼, 우리 가족들의 목소리에 성심성의껏 응해달라”고 당부했다.

◦ 개소식에는 김상곤 경기도교육감과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dfda <경기에듀콜센터>의 본격 운영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총무과 나학주 과장은 “우리 도민 분들이 경기교육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참여하여 민원 불편을 대폭 해소하며, 경기교육가족과 더욱 원활하게 소통 및 공감하기 위해 <경기에듀콜센터>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더욱 신속하고 더욱 정확하며 더욱 친절하게 상담 및 안내하는, 고객 중심의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경기에듀콜센터>는 지난 해 11월 14일부터 시범운영하면서, 하루 500건 이상 등 총 2만여 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사진 추후> 오전 10시 30분 개소식 이후 제공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