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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책자료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2010 한.일 국제워크숍 : 한국.일본의 아동.학생 인권조례 사례 및 참여권 보장

by 조은아빠9 2013.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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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0 한.일 국제워크숍 한국.일본의 아동.학생 인권조례 사례 및 참여권.pdf

제1부 아동 및 청소년 권리조례 제정 성과 및 개선방안

? 발제 1. 장애인차별금지법의 제정 의의와 주요내용- 야마나시 가꾸잉대학법학전문대학원 헌법학 교수? 
발제 2. 장애인차별금지법의 제정 의의와 주요내용- 오동석 (아주대학교 법무대학원 교수)
토론 1. 장애인차별금지법과 장애인고용- 홍인기 (사단법인 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장) 23
? 토론 2. 학생인권 더 이상 유보할 수 없다 - 김재황 (광주하남 중학교) 43

제2부 학생 참여권 보장 방안

? 발제 2. 장애인차별금지법의 제정 의의와 주요내용- 기타 아끼토 (와세다대학교 교육학 교수) 3
? 발제 1. 장애인차별금지법의 제정 의의와 주요내용- 천정웅 (대구카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3
? 토론 3. 시설의 접근과 이동 및 교통수단의 이용에 있어서의 차별금지- 최혜정 (한국학부모신문 대표) 67
? 토론 4. 학생과 교사, 그 모두를 살리는 학교 재구조화의 원리, 학생인권과 참여
- 배이상헌 (광주무진중학교 교사,학생생활연구회 활동) 89

? 부 록
1. 쉽게 풀어 쓴 세계인권선언문 115
2. 쉽게 풀어 쓴 어린이?청소년 권리협약 137
3. 국가인권위원회 아동?청소년(학생) 관련 주요 결정례(요지) 157
4.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길라잡이 개관 157

설명

주관:국가인권위원회, 한국아동권리학회, 일본아동권리협약종합연구소, 일시:2010년 9월 15일(수) 오후 13:00~18:00, 장소:광주광역시 교육정보원 대강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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