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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책자료

홈스토리게시물 작성뉴스피드 게시물홍인기1분 · 공유 대상: 전체 공개[국제 특수교육 & 학습장애 현황]

by 조은아빠9 2024.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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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국의 특수교육대상자비율은 1.37%〜14.61%, 학습장애학생의 비율은 전체학생의 0.02%〜6.00%로 국가별로 차이가 크게
나타났다. 이 중 한국은 특수교육대상자비율과
학습장애학생의 비율이 각각 전체학생의 1.37%와
0.02%로 9개국 중 가장 낮은 국가로 나타났다. 특수교육대상자의 비율은 한국(1.37%), 일본(3.24%), 캐나다(3.73%), 독일(6.93%), 핀란드(8.49%), 체코(8.55%), 미국(9.03%), 영국(14.61%)
의 순으로 나타났다. 학습장애학생의 비율은 한국(0.02%), 일본(0.09%), 영국(1.69%), 핀란드(2.13%), 독일(2.77%), 미국(3.49%), 캐나다(3.73%),
체코(3.90%), 뉴질랜드(6.00%)의 순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인 내용은 <Table 4>에 제시하였다.
*자료출처: 사회·경제적 관점을 통한 학습장애의 출현율 및 정의에 대한 논의: 국내·외 비교 연구. 강종구ㆍ김지연. 수산해양교육연구, 제30권 제6호, 통권96호, 20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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