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1년 교육부가 발표한 교육기본통계에 따르면 2021년 우리나라 학급당 학생수는 21.5명이다. 2019년 대비 0.7명이 줄었다. 하지만 교육부가 OECD에 보고한 자료에는 우리나라 학급당 학생수는 2019~2021년까지 학급당 학생수는 전혀 줄지 않았다.
왜 이런 차이가 나타날까? 교육부의 학급당 학생수 자료는 특수학급을 포함하고 OECD에 보고한 자료에는 특수학급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다. 경기도의 경우 특수학급 학생이 6명을 초과해서 7명이 되면 학급을 증설하게 되어 있다. 지난 3년동안 특수학급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전체 교육공무원 수를 유지하는 과정에서 생겨난 자연스러운 결과일까? 학생수 감소를 대비한 의도적 결과일까?

728x90
'학생수감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보며 괴로워 하는 통계 24 – 수도권으로 인구 이동] (0) | 2022.03.16 |
---|---|
[혼자보며 괴로워 하는 교육통계 23 –경기도 학생만 늘어나] (0) | 2022.03.16 |
[혼자보며 괴로워 하는 교육통계 20 –공립 초등 교원 채용규모] (0) | 2022.03.16 |
[혼자보며 괴로워 하는 교육통계 19 – 2030년까지 유치원-어린이집 원아수 전망] (0) | 2022.03.16 |
[혼자보며 괴로워 하는 교육통계 18 – 임계점은 언제, 어떻게 올 것인가?] (0) | 2022.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