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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스마트교육 추진 전략 문제의 핵심
1.기업 중심의 교육 사업
스마트교육 추진 전략을 보는 좋은교사운동의 시선은 ‘현상’에서 출발한
다.
좋은교사운동이 주목하고 있는 현상은 다음과 같다.
1)마이크로소프트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함께 “선생님과 함께하는 스마트
교육콘서트”를 서울, 광주, 춘천, 목포, 고양, 대구에서 진행한다.
2)마이크로소프트는 대구교육청과 스마트 교육과 관련한 MOU를 체결했
다. 이 MOU의 이름은 ‘교육기부 상호 협력 MOU’이다.
3)세계 네트워크 시장의 2/3을 점유하고 있다고 알려진 글로벌 기업 시
스코는 지난 3월 16일 교육과학기술부와 스마트 교육과 관련한 MOU
를 체결했다. 이것 역시 ‘교육기부’의 형식을 띠고 있다.
4)지난 3월 16일 열린 교육기부 컨퍼런스박람회에서 시스코 시스템즈의
부대표 마이클 스티븐스 부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의 교육과학기
술부 고위 관료들이 스마트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에
감사를 표했다.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이날 교육 기부 컨퍼런
스의 축사에서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스마트 교육은 중요한 위치를 차
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5)지난 3월 16일 열린 교육기부 컨퍼런스박람회에서 수학 사교육업체
MPDA 원상호 대표가 시스코 다음이 발제를 맡았다. MPDA는 서울에
8개 직영점, 지방에 약 600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온라인 수학교육 업
체이다. MPDA는 수학교육 콘텐츠를 저개발 국가에 보급하고 있다. 지
난해 매출 80억원을 올린 MPDA의 올해 매출 목표는 140억원으로 순
증액 모두를 해외에서 벌어들일 계획이라고 한다.
6)세종시에 개교한 스마트 스쿨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자유선진당은
행복청에 세종시의 모든 학교를 스마트 스쿨로 만들어 달라고 주문하
였다.
7)스마트 러닝과 기업의 주가는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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