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육청 모의수능시험 실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적응력을 제고하고, 학생의 대학진학 및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기 위하여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3월 13일(수)에 첫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실시한다.
▣ 이번 전국연합학력평가는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맞춰 교육과정에 충실하고 참신하며 사고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측정하는 문항으로 출제하였으며, 학교 수업에 충실한 학생이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하였다.
▣ 국어(A,B), 수학(A,B), 영어(A,B), 탐구(사회/과학)영역으로 평가하는 이번 전국연합학력평가는 서울에서 277교 116천 여명(전국 1,944교 581천 여명)이 참여하며,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3시 52분까지(순 시험 시간 312분) 4교시에 걸쳐 실시된다.
※ 정확한 응시인원 및 수준별 선택 현황은 성적 발표 시점인 3월 말에 발표 예정
▣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는 이번에 실시되는 전국연합학력평가가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에 대한 방향 설정과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대학진학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평가 결과 통지 자료에는 개인의 영역별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 등이 포함되나, 학교 간 성적 비교 자료는 일체 제공되지 않는다.
▣ 한편,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전국연합학력평가는 3학년과 같은 날에 부산광역시교육청 주관으로 실시되며, 서울특별시교육청(경기도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포함)에서는 이번 시험과 9월 시험에는 참여하지 않고, 6월과 11월에 실시하는 전국연합학력평가에 참여한다.
※ 2013학년도 3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취재 협조학교 안내